열령의 선거와 의회전술

작성자
사회운동노동연합
작성일
2021-04-09 22:32
조회
413
레닌의 선거와 의회전술1 (연결걸림)

활동가 조직에게 주어진 당면 과제는 노동운동의 정치세력화를 가져다 주는 의원단의 힘으로 사회활동의 조직화를 완성화하고 사회운동의 노동운동과의 결합과 비판을 통해 국제 노동운동의 역사를 일국의 조건을 딛고 현재화시키는 맑스주의 사회과학을 통해 노동자운동의 제문제를 탐구하고 사회활동을 통해서 정치투쟁의 주체를 찾아내는 것이다.

자본주의가 노정한 사적소유와 자본축적의 국제적 독점화 단계에서 제국주의 초국적 독점 세력과 결별하고 자유주의 부르주아당의 타협에 맞서 의회적 해결책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혁명적 노동운동은 사회주의적 노동자운동과는 달리 전세계 노동운동의 과제를 전위정당으로부터 부여받고 사회운동의 활동가 단체 조직화로서만 대중적 사회주의로 전취된다. 노동자의 전진은 국제노동운동의 현재적 과제다. 노동자들의 근로 환경과 정치경제 법제환경을 바꾸는 것이 오늘날 사회민주주의자와 활동가들의 주된 임무이다. 우리 사회민주당은 노동정치환경을 규정하는 신자유주의 지배계급 초국적 독점 자본주의에 맞서서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사회운동의 전술적 과제를 찾아내고 사회민주주의자들의 정치적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한 현실적 방안으로서 대중권력기구 창출로 나아가는 투쟁의 조직가이어야 한다. 즉 우리는 의회라는 합법적 공간에서 제기할 정치투쟁의 과제를 수행하고자 토대의 문제를 분석하고 사회에 내재된 적대적 모순을 찾아내고 사회운동의 세력화로 당면 현실의 변혁 투쟁 조건과 결부되는 대중운동에서 제기된 모순을 해결하는 운동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활동가당의 조직가이어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활조의 최종 목적을 노동조합 활동의 외연확대와 사회주의 공공성을 담보하는 공산주의 즉 예를 들자면 장애해방운동의 사회주의적 공익활동을 창출하는 것을 임무로 삼고 그 해결책 또한 집단적 활조를 통하여 스스로 찾아내도록 집단적인 대중권력기구를 만들어내야 한다.

이 저서, 열령의 사회민주당 관련 이데올로기투쟁은 러시아 혁명과정에서 러시아사회민주당이 어떤 정치활동을 통해서 노동자운동과 결합하였고 프롤레타리아트를 전진시켰는지를 가르쳐주는 사회민주주의자들의 의회전술의 실체 기록이며 노동자동맹의 활동지침을 규정하는 역사 기록서이다. 한국의 사회민주주의자들은 노동자대중속에서 어떤활동을 조직하고 농민들과 어떻게 계급적 동맹을 결사해 나갈지를 밝히기 위해 볼세비끼당의 이데올로기 투쟁사를 강습을 통해서 뒤밟아 가보자!!

2021. 4. 9.

노동계급해방투쟁동맹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