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치자! 반미자주! 모이자! '2021 반미자주대회'

작성자
사회민주주의자
작성일
2021-11-20 19:02
조회
154

[외치자! 반미자주! 모이자! '2021 반미자주대회']




- 각 나라의 자주권과 제국주의 패권이 세계 곳곳에서 충돌하고 있습니다. 이제 ‘반미자주’는 시대적이고 국제적인 추세이며, 자주화를 위한 세계변혁운동의 합법칙적 요구입니다. 전세계 전쟁과 침략의 주범인 미 제국주의 패권을 반대하고 자주적이고 평화애호적인 새로운 국제질서를 요구하는 진보민중들의 투쟁은 날로 강화되고 있습니다.



- 한편, ‘반미자주’는 민족문제 통일문제 뿐만 아니라 민생, 민주주의 영역에서도 사활적인 문제입니다. 미국의 제국주의 패권과 간섭을 끝내지 않고서 자주정치도 자립적 서민경제도 실현할 수 없으며, 노동자 민중은 수탈과 억압의 굴레에서 결코 헤어 나올 수 없습니다.



- 현 시기, 미국은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고 대북적대정책을 앞세워 불법적 제재와 봉쇄로 일관하고 있으며 남북관계에 대한 내정간섭, 굴욕적이고 터무니없는 미군주둔비 인상강요, 사드배치, 세균전부대 운용, 대중국봉쇄 참여 강요 등 모든 분야에서 신식민지지배와 내정간섭을 노골화하고 있습니다.



- 미국의 지배와 간섭을 그대로 두고서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 자주통일을 바라는 것은 망상일 뿐입니다. ‘자주’로 뭉치고 ‘반미’로 하나되어 한미동맹의 사슬을 끊어내고, 전쟁의 화근, 만악의 근원 미군을 철거시키기 위한 투쟁을 적극 벌여나가야 합니다.



- ‘2021 반미자주대회’는 통일과 평화, 군사주권과 한미동맹을 둘러싼 여러 각도의 쟁점과 투쟁들이 ‘반미’로 모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국적인 반미투쟁이 보다 성과적으로 전개되도록 하기 위해 이남지역에서 최초로 함께 만드는 ‘민중주도의 반미사안 전국집중 연합대회’입니다.



- 동지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관련기사1] 전국민중행동(준), '2021 반미자주대회' 공동주최 (11.9)




[관련기사2] ‘(가)2021 전국반미자주대회’ 성사에 모두가 힘을 합쳐 나가자! (11.5)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