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은 우크라이나에 돈바스 공격을 촉구 한다"

작성자
사회민주주의자
작성일
2022-02-10 18:24
조회
124

"워싱턴은 우크라이나에 돈바스 공격을 촉구 한다"



현재 유럽에 이미 배치된 64,000명 외에도 8,500명의 미군 기반 병력이 유럽에 배치되기 위해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기억할 만큼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그것은 2002-2003년의 이라크 전쟁과 섬뜩할 정도로 유사하다.



그리고 미국의 이라크 침공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되는 "대량살상무기" 이야기처럼 완전히 거짓말이다.



다시 말하지만, 침략의 위협은 러시아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위협은 미국이 무장하고 자금 지원을 받는 우크라이나에서 온 것이다. 현재 우크라이나 군대의 절반인 125,000명의 우크라이나 군대가 Donbass 공화국의 국경에 집중되어 있다. 워싱턴은 우크라이나가 도네츠크와 루간스크를 공격하도록 밀어붙이고있다.



왜? 이에 대한 러시아의 대응이 미국의 정치 세력, 대형 은행, 대형석유및 군산 복합체는 이것이 전쟁, 더 엄격한 제재, 더 많은 군사 지출 및 러시아 국경에서의 나토 군사 동맹의 확대를 정당화하는 데 사용될 수있기 때문이다.



8년간의 경제 봉쇄와 14,000명의 목숨을 앗아간 우크라이나와의 오랜 갈등을 겪은 돈바스 공화국은 더 이상의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의 과두 정치인들은 러시아를 증오하고 돈바스를 정복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그들은 미국이 지금 그들을 전쟁으로 몰아넣는 데 성공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두려워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2015년 돈바스 침공은 지역 인민 민병대와 국제주의자 자원봉사자들에게 완패했다. 우크라이나 군대는 나토 덕분에 더 잘 훈련되고 무장되어 있지만, Zelensky는 그들이 돈바스와 러시아의 연합군과 상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럽연합(EU)의 최대 경제대국인 독일은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독일은 경제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러시아 가스와 난방유가 필요하다. 독일 자본가들은 전쟁이 일어나면 미국 석유 회사들로부터 엄청나게 부풀려진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 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머지 서유럽도 마찬가지다.



이들 국가는 모두 미제국주의에만 이익이 되는 치명적인 게임의 졸이다. 미국 통치자들은 이 위기를 만들어냈고 매일 계속해서 불에 연료를 붓고 있다.

왜 지금? 글로벌 자본주의 체제가 위기에 처해 있다. 팬데믹이 닥치기 전에도 경기 침체를 향해 나선형으로 치닫고 있었다. 일부 억만장자와 부문은 COVID 위기에서 상당한 이익을 얻었지만 미 제국주의의 전반적인 이익과 전략적 지배는 모든 면에서 위협을 받는다.



특히, 미국 최대 은행 및 군산복합체와 긴밀하게 얽혀 있는 석유 산업은 10년 넘게 위기를 맞고 있다. 유가와 가스 가격은 2008년과 2009년 대공황 이전에 도달한 최고치로 반등하지 않았다. 이것이 오바마, 트럼프, 바이든이 베네수엘라, 이란, 시리아, 이라크, 그리고 물론 러시아와 같은 석유 생산국을 봉쇄, 제재 그리고 석유와 가스의 흐름을 막기 위한 전쟁으로 목표로 삼았다. 미국 자본가들은 러시아 가스를 유럽으로 가져올 예정인 거의 완성된 Nord Stream 2 파이프라인 프로젝트를 중단하기 위해 필사적이다.



NATO, 우크라이나 파시스트 무장



전쟁을 열망하는 또 다른 집단이 있다. Right Sector, Azov Battalion, Patriots of Ukraine, C14와 같은 신나치 그룹은 미국이 고안한 쿠데타로 2014년 민주적으로 선출된 정부를 전복시킨 이후 만연해 있다. 이러한 그룹은 우크라이나의 군사 및 보안 기구에 완전히 통합되었다.



Donbass의 관리들과 활동가들에 따르면, 네오 나치 대대는 우크라이나와 도네츠크, 루간스크를 분리하는 휴전선에 있는 마을과 동네에 배치되었다. 이 파시스트들은 이 지역 주민들을 "소"와 "곤충"이라고 부르며 일상적으로 이 지역을 탈환하기 위해 대량 학살을 요구한다. 우크라이나 침공의 경우, 그들은 최전선에 설 것이다.



미국은 정말로 불장난을 하고 있다. 비록 모든 무기의 증강과 군대의 동원에도 불구하고, 펜타곤에서 더 차분한 머리가 우세하고 바이든이 철수하거나 속도를 늦추라는 명령을 내린다고 해도, 현재 나토 무기와 훈련으로 무장한 신나치주의자들이 복종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그들은 지금 젤렌스키에 대해 말하는 것처럼 바이든이 자신을 배신했다고 느낄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가 네오나치와 협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현재의 미디어 전쟁 선전에서는 볼 수 없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 몇몇 기사들은 미국과 유럽의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어떻게 이 단체들과 함께 훈련하기 위해 우크라이나로 갔는지를 기록하고 있다. 일부는 Donbass 전쟁에 참여했다. FBI는 헤더 헤이어가 살해된 샬러츠빌 파시스트 폭동에 연루된 그룹이 우크라이나 나치들과 훈련을 받았다는 사실도 인정했다.



우크라이나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에게 점령당했다. 현대 파시스트의 영감은 나치와 협력한 스테판 반데라(Stepan Bandera)라는 크리프가 있다. 오늘날의 우크라이나 정부는 반데라를 국가 영웅으로 인정한다.



전쟁이 끝난 후, 미국은 나치가 NATO와 미국 전쟁 기계를 위해 모집된 것처럼 우크라이나 나치를 소련에 대항하는 무기로 키웠다. 수십 년 전의 인연이다. 수십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관계다.우리는 트럼프의 백인 우월주의 프로그램에 대한 거부로 바이든에게 투표 한 사람들이 그에게 답변을 요구하도록 장려해야한다.

전체 0